2011년 11월 구글이 새로운 소셜네크워크인 Google+를 도입한 이후 Google+는 급속도로 팽창하여 2013년1월 현재 약 5억명이 사용하는 두번째로 큰 소셜네트워크로 성장하였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50%가 Google +가 비즈니스에 있어서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고 실제로 구글의 여타 상품들과 함께 통합되고 다양한 Add-on 및 디자인으로 Google+는 마케팅에 있어서 아주 중요한 위치를 확보해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미 작년에 알려드린 바와 같이 로컬비즈니스들의 리스팅에 해당되는 Google Place가 Google+와 통합되어 운영되고 있고 이번에 발표된 구글맵의 새로운 변화에 따라 Google+는 그 중요성이 점점 더 커지게 될 것입니다. 이에 Google + Business Page를 만드는 방법을 간략하게 소개하려고 합니다.
Google +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 Google 어카운트가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고 Google에 로그인한 다음 단계부터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Google+ Page 만들기
우선 Google+페이지를 만들기 위해서 www.google.com/+/business로 이동하여 Create a Google+ Page를 클릭합니다.
2. Category 선택
본인의 비즈니스가 해당되는 메인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메인 카테고리를 선택한후 다시 서브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3. 기본정보입력
비즈니스 이름, 웹사이트 주소, Age Restriction 등과 같은 기본 정보를 입력합니다.
4. 프로필 커스터마이즈
우선 Story에는 여러분의 비즈니를 가장 잘 설명할 수 있는 10개 단어로 구성되는 내용으로 검색결과에서 보여지게 되는 Tagline과 같은 것입니다. 그리고 이메일을 입력하고 Profile Photo와 Cover Photo를 선택하여 업로드하면 됩니다. 사이즈는 Profile Photo는 250 × 250, Cover Photo는 2120 × 1192입니다.
5. 컨텐츠 올리고 마무리
이제 컨텐츠를 올려서 운영하기만 하면 됩니다. Posts에서 포스팅을 하고 Photos나 Videos에는 사진 및 비데오를 올립니다. Reviews에는 소비자들의 리뷰가 올라가게 됩니다. About 섹션에서는 비즈니스 정보들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Google이 최대의 검색엔진이고 사용자가 가장 많다는 점에서 Google+는 다른 소셜네트워크가 닿지 못하는 이상의 역할도 가능할 만큼 마케팅의 측면에서 가능성과 효율성이 큽니다. 역으로 이야기하면 Google +는 점점 필수요소가 되어가게 될 것입니다.
특별히 로컬 비즈니스의 경우 구글플레이스가 더 이상 피할 수 없는 필수요소인 상황에서 구글플레이스와 통합된 Google+ 또한 더 이상 미뤄둘 수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절차가 간단하니 일단 당장 본인 비즈니스의 Google+ 페이지를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