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칼럼에서 웹사이트와 수신 요청 문자 발송을 통해 휴대폰 고객 리스트를 대폭 늘리는 방법을 다루었다. 오늘은 매장에서 알리는 방법과 광고에 포함해서 더욱 큰 효과를 내는 방법을 다룰 것이다. 준비 되었으면 바로 시작하자.
3. 매장에서 알린다
휴대폰 문자 수신 오퍼는 매장에서 알리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된다. 캐쉬어 앞에 자그마한 포스터로 만들어 세워놓아도 매우 눈에 잘 띈다. 물건을 사기 위해 계산대 앞으로 왔을 때, 캐쉬어가 그 포스터를 가리키며 “이 무료 오퍼 쿠폰을 핸드폰으로 받아서, 지금 사용하실 수 있어요. 아직 등록 안 하셨다면, 지금 해 보실래요?” 라고 권할 수 있어서 편리하고 효과적이다.
레스토랑의 경우라면 각 테이블 위에 텐트 카드형식으로 세워 놓을 수 있다. 자리에 앉는 사람이면 누구든 그 레스토랑에서 제공하는 특별 오퍼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서버가 주문을 받을 때도, 테이블 위의 오퍼를 가리키며, “저희 레스토랑의 특별 후식 무료 바우처를 지금 받아서 사용하실 수 있으세요. 어떠세요, 한 번 드셔 보세요.”라고 권해도 좋다.
매장 로비나 고객이 앉을 수 있는 의자나 소파, 벤치 옆에 싸인 또는 포스터 형식으로 잘 보이도록 배치할 수 있다. 잠깐 앉아서 기다려야 할 때, 무료 또는 할인 쿠폰을 받는 것 만큼 반가운 일이 또 있을까? 고객이 스스로 신청할 수 있도록 잘 보이는 위치에 한 번만 셋업해 놓으면 된다.
4. 광고에 수신등록 오퍼를 넣는다
광고나 홍보를 전혀 안 하는 사업체는 그리 많지 않다. 어떤 방법으로든 나를 고객 대상에게 알리는 것이 매출 향상에 매우 중요하다. 이때, 내가 스스로 알리는 것 보다 훨씬 비용효율적으로 전문 광고나 홍보물을 사용할 수 있다. 큰 비용을 들이지 않아도, 내가 알릴 수 있는 한계를 뛰어넘기 때문에 나에게 맞고 좋은 결과를 만드는 광고를 사용해야 한다.
하지만, 내가 지금 내고 있는 광고에도 수신 등록 오퍼를 넣으면, 한층 더 높은 고객반응을 이끌 수 있다. 그냥 광고만 보는 것이 아니라, 인터렉트브하게 쿠폰까지 미리 신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핸드폰으로 무료 오퍼를 받으면, 당연히 사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 수밖에 없다. 광고에 문자 등록신청 오퍼를 넣으면, 광고효과와 수신 고객 리스트를 둘 다 높이는 좋은 전략이 된다.
이미 광고를 조금이라도 하고 있지 않은가? 간단히 “Text Fitness to 90407 to Receive Free 1 Week Joomba Class”라는 문구만 더해 주면 두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게 된다. 똑같은 한 번의 광고로도, 광고 효과와 고객반응을 동시에 높일 수 있다. 지금 어떤 광고를 하고 있는지 리스트 해보라. 그 중에서 문자 수신동록 오퍼를 넣어도 되는 광고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확인하라. 이젠, 광고 담당자에게 연락해서 내가 제공하는 수신 등록 특별 오퍼 문구만 추가해 주면 된다. 핸드폰 모양의 그래픽으로 함께 넣어주면 더 좋겠지만, 눈에 띄는 폰트와 크기로 문구만으로도 충분하다.
다음 시간에는 게시물과 홍보물을 사용하는 방법을 다루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