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칼럼에 이어서 휴대폰 고객 리스트 대폭 늘리는 5번째와 6번째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다.
5. 홍보물에 수신등록 오퍼를 넣는다.
눈에 보이는 곳에 수신등록 오퍼를 포함한다. 로비에 포스터로 붙이고, 윈도우 싸인에 수신등록 오퍼를 포함한다. 한마디로, 수신 등록 공짜 또는 특별 오퍼를 고객이 볼 수 있는 장소에, 눈길이 쉽게 닿을 수 있는 위치에 최대한 노출하는 것이다.
그뿐 아니라 브로셔, 전단지, 쿠폰, 메뉴, 심지어는 명함이나 홍보 풍선, 차량 싸인에도 넣을 수 있다. 고객이 쉽게 보고 반응할 수 있는 곳이라면 어느 홍보물이든 고려해 볼 수 있다.
매장에 왔던 첫 고객이나 홍보물을 본 지나가는 고객이라도 한번 특별오퍼에 반응하면, 지속적으로 내가 보내주는 쿠폰을 들고 찾아오는 단골 손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에 몇 사람씩만 늘려가도 시간이 갈 수록 쌓이는 매출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너무 요란하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제로 고객이 원하는 오퍼라면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고객이 보고, 즐겁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있게 넣어보자. 고객이 원하고 반응하는 오퍼를 만드는 3가지 방법은 나중에 별도로 다룰 것이다.
6. 온라인과 소셜 미디어에 수신등록 오퍼를 넣는다.
게시물, 판촉물은 물론, 많은 사람이 볼 수 있는 온라인이나 소셜 미디어 페이지에도 활용하면 좋다. 구글 마이 비즈니스, 옐프 비즈니스, 페이스북 페이지, 트위터나 블로그 등도 많은 이가 볼 수 있는 나의 홍보 장소가 된다. 뻔한 사진이나 할인 내용만 넣지말고, 문자 수신 특별 오퍼를 넣어보라.
한인 업주들이 아직까지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꽤 효과적인 공짜 홍보 도구의 하나가 구글 마이비즈니스 포스팅에 쿠폰이나 특별 오퍼를 올리는 것이다. 이를 위해 먼저, 내 비즈니스가 구글 리스팅에 들어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간단히 내 업소 이름으로 구글에서 검색해보면, 구글 로컬 리스팅이 뜬다. 대부분의 로컬 비즈니스는 이미 구글 리스팅에 올려져 있으니, 오너가 간단히 클레임해서 그 곳에 내 쿠폰과 모바일 수신 등록 오퍼를 쉽게 올릴 수 있다. 만약, 신규사업이거나 어떤 이유로든 나오지 않는다면, 구글 계정으로 마이 비즈니스 (google.com/business)에 들어가서 절차를 따르면 된다.
구글 비즈니스에서는 ‘Post’ 기능을 사용해서 비용 들이지 않고 쉽게 쿠폰이나 모바일 오퍼를 쉽게 올릴 수 있다. 아직 사용하고 있지 않다면 시작해 보라. 즉시 큰 반응이 없을 수 있지만 오퍼의 매력에 따라 고객은 시간이 갈 수록 늘어날 수 있다. Create Post 를 눌러서 따라하면 되는데, Offer 를 선택해서 이름과 정보를 넣어주면 된다. 오퍼 이름에 할인 또는 특별 선물 오퍼를 넣고, 정보란에 수신등록 방법을 기재하여 ‘Publish’ 버튼만 누르면 된다. 오퍼 기간은 원하는데로 며칠에서 몇 달까지 내 맘대로 고를 수 있다.
그 뿐 아니라 다른 많은 세일에 대한 정보도 모두 공짜로 올릴 수 있으니 제대로 활용하면 돈 내는 웬만한 광고보다 훨씬 효과적일 수 있다. 아주 쉽게 많은 사람들에게 모바일 오퍼를 공짜로 알릴 수 있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