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는 결국 비용대비 효과로 결정 난다.
광고가 사업체에 독이 될 때가 있다. 돈 벌어주지 못하는 실속 없는 외부 치장이 될 때가 그렇다. 의도한 매출 대신 수익성을 곤두박질시킨다. 문제는, 이걸 자주 확인하지 않는 스몰비즈니스 오너가 많다는 사실이다. 아무리 화려해도, 광고 효과라는 실리를 못 챙긴다면 자금 출혈만 내는 열린 상처로 바뀐다. “이미지 광고니까 괜찮아.”라는 정당화도 오래 갈 수업다. 결국은 광고주에게, 특히 스몰비즈니스 오너에겐 의도한 매출로 이어져야만 한다.
출혈인가 매출 도구인가?
내 사업체 광고는 출혈에 가까운가, 아니면 매번 돈을 벌어주는 진정한 매출 도구인가? 고객의 집을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를 오너라면, 지금부터 집중할 필요가 있다., 지금 기회의 문이 열려있기 때문이다.
새로 열린 구글 로컬 서비스 광고는 할 때마다 수익을 창출해줄 수 있다. 다른 어떤 리드 판매 회시 보다, 비교가 안 될 만큼 적은 비용으로 돈을 벌게 해주는 고마운 매출 도구로 사용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비교적 경쟁사들이 아직 모르거나 사용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지금 매력 만점인 구글이 새로 선보인 로컬 서비스 광고 또한 시간이 가면 다른 광고처럼 평행점으로 맞춰질 것이다. 지금 이 기회의 파도롤 타야 한다.
지난 2차례 칼럼에서 기존의 리드 판매회사 광고 방식의 문제와 구글의 새로운 광고의 매력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오늘은 나머지 혜택을 좀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겠다. 아쉽지만, 지금 혜택을 볼 수 있는 사업체는 고객의 집이나 로케이션에 방문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라는 걸 기억하고 나머지 칼럼을 읽어나가길 부탁한다.
새로운 세일즈 리드 연결 방법
대부분의 리드 판매회사는 한 리드를 다수의 업체에 판매하면서도 비용은 매우 높기 때문에 가격 경쟁력이나 브랜딩이 부족한 스몰 비즈니스 오너들이 손해를 보기 쉽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구글의 새로운 로컬 서비스 광고는 일대일로만 연결해 주는 방식이다. 그리고 연결된 리드만 후볼로 정산한다. 물론 가격도 비교가 안 될 만큼 싸다.
연결된 고객 문의 (리드) 숫자만큼 정산하지만, 리드 하나를 다수의 회사에 판매하는 거의 악덕에 가까운 리드 판매회사와 근본적으로 다르다. Home Advisor나 Angie’s List를 사용해본 적이 있는가? 그때 결과는 만족스러웠는가? 대부분의 오너는 가격만 터무니없이 비싸고, 실제 세일즈로 연결은 잘 안 된다고 말한다. 솔직하고 당연한 말이다. 이런 회사들은 고객 리드 하나를 여러 경쟁사에 동시에 판매해서 자신의 수익만 챙기기 때문이다.
안 하면 손해인 이유
새로운 구글 광고는 위의 방식과는 다르다. 내 사업체의 프로필을 보고 고객이 선택하는 방식이다. 따라서, 기존의 리드 판매방식보다 세일즈 성공률은 훨씬 높아진다. 신기한건 비교적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에 가격이 기존의 리드 판매회사보다 훨씬 싸다는 거다.
가짜 리드도 100% 환불된다. 값도 싸고, 판매 성공률도 몇 배 이상 높다. 안 하면 바보인 수준만큼 매력적이다. 세일즈 리드가 늘 부족해 고민하는 오너라면, 양질의 세일즈 리드 가격이 너무 비싸서 엄두를 내지 못했던 업체라면 ‘안 하면 손해’인 딜인지 아닌지 확인해 볼 필요가 분명히 있다. 다음 몇 차례의 칼럼을 통해 한 단계식, 하지만 분명하게 확인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