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시대를 맞이해서 소셜미디어가 실제 매출로 이어질 것인가에 대해서 사실 그동안 논란이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최근 자료에 따르면 2015에 소셜미디어를 통한 매출이 300억불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전체 온라인 매출의 절반에 해당되는 금액입니다.
클라우드 마케팅 소프트웹어 회사 Vocus가 Gartner Research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작성한 인포그래픽을 보면 브랜드들이 현재 어떻게 소셜미디어를 활용하고 있고 향후 트렌드가 어떻게 되는지 잘 나타나 있습니다.
이미 소비자의 20%가 웹사이트보다는 페이스북을 통해 구매하는 것을 더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을 통해 웹사이트로 들어가는 비율도 계속 증가추세에 있습니다.
페이스북이 아직은 개인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으나 비즈니스의 1/3은 페이스북을 통해 소비자들과 연결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거의 1000만개의 스몰비즈니스가 이미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를 가지고 있으며 마케팅 에이전시의 89%가 소셜미디어를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페이스북 비즈니스 페이지의 팬인 경우 팬이 아닌 소비자들보다 실제 구매로 이어지는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에서 89%의 스몰비즈니스가 페이스북이 자신들의 브랜드에 있어서 효과적이 마케팅 툴이 될 것으로 생각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직도 페이스북에 비즈니스 페이지를 가지고 있지 않은 분들은 빨리 페이스북 페이지를 만들고 여러가지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팬의 숫자를 늘려가는 것이 중장기적으로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