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든 코로나 시기, 사업 위기에 처한 스몰 비즈니스 오너분들 보세요.
코로나바이러스로 야기된 재난적 경제 어려움에 대응하여 트럼프 대통령이 2020년 3월 27일 CARES (Coronavirus Aid, Relief and Economic Security) 법안에 서명, 그 즉시 발효되었습니다. 그중에 스몰 비즈니스가 받을 수 있는 혜택은 경제적 상해 재해 대출(Economic Injury Disaster Loans, EIDLs)과 급여 보호 프로그램(Paycheck Protection Program, PPP)입니다. 이미 수많은 스몰 비즈니스가 위기에 봉착했고, 그 숫자는 시간이 갈수록 더욱 늘어날 것으로 판단되기에, 이번에 실행되는 스몰 비즈니스 긴급 구제 현금 조달과 급여 프로그램은 사막에서 만나는 오아시스처럼 어려움을 당한 사업체에 매우 큰 수혈과 힘을 주게 될 거예요.
U&I Insurance 워싱턴과 메릴랜드, 노스캐롤라이나 로케이션의 로리 문 디렉터가 꼭 알아야 할 내용을 한글로 정리하여 필요한 분들과 나눌 수 있도록 전해 주었습니다. 경제적 상해 재해 대출(EIDLs)은 필요에 따라 최대 $2,000,000($2M)까지 받을 수 있고, 상환 기간은 30년, 이자율도 3.75% (비영리 단체는 2.75%)의 엄청 좋은 조건이에요. 긴급 구제로 수혈해 주는 현금은 만불($10,000)까지 선불로 받을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다운 받으실 문서 안에는 직접 클릭해서 신청할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되어 있어요.
급여 보호 프로그램(PPP)은 자영업자는 물론 개인 사업자, 프리랜서까지도 큰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꼭 신청해보시라고 권하고 싶어요. 개인 보증이나 담보도 필요하지 않고, 또한 권장하는 조건대로 사용하면 많은 금액을 감면받을 수 있어서 더욱 매력적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파일 내용을 참고하세요.
자료를 정리해 주신 로리 문 디렉터의 수고에 크레딧과 함께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 CBMC(Christian Business Men’s Connection) DC 지회와 워싱턴 한미 국가 조찬 기도회에서 저와 함께 섬기는 보배 같은 분이에요. 개인적으로 고등학생 시절에, 성경 공부 모임을 위해 저와 다른 친구들에게 라이드를 주었던 고마운 누나 같은 선배이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전문 영역에서 자료로 협력해 주고 있는 CBMC 동부 연합회와 DC, 메릴랜드, 센터빌, 락빌, 그리고 Y 지회 분들, 참 고맙습니다. 어려운 시기를 함께 잘 극복하여 더욱 높이 성장하는 한인 커뮤니티가 되기를 바라며 기여하려는 마음이 우리 주위에 참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힘든 코로나 시기를 지켜보면서도 솟아나는 희망이 오늘도 저의 가슴을 부풀게 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긴급 현금 수혈과 직원들 급여 보조 혜택이 절실하게 필요했던 분들께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곳에서 자료를 나눕니다.
Phil Yoon 드림
InteliSystems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