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은 대표적인 사진공유 소셜네트워크 사이트로서 그동안 광고없이 운영되어왔습니다만 이제 이러한 상황도 조만간 종료될 전망입니다.
지난주 목요일(10/3/13) 인스타그램은 향후 두달정도안에 광고를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은 이를 향후 사업의 유지를 위한 조치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사업이라는 것이 돈을 벌어야 유지가 되는 것이니 어쩌면 당연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블로그에서 이러한 결정에 대해 다음과 같이 발표하고 있습니다.
“In the next couple months, you may begin seeing an occasional ad in your Instagram feed if you’re in the United States. Seeing photos and videos from brands you don’t follow will be new, so we’ll start slow. We’ll focus on delivering a small number of beautiful, high-quality photos and videos from a handful of brands that are already great members of the Instagram community.”
또한 인스타그램은 사용자들로 하여금 어떤 광고를 보고 싶은지에 대해 결정할 수 있도록 해줄 전망입니다. 즉,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광고를 보게 되는 경우 이를 숨길 수 있고 어떤점이 맘에 들지 않는지에 대해 피드백을 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를 통해 지속적으로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개선시켜나가겠다고 합니다.
아무튼 실제로 인스타그랭의 광고프로그램을 주의깊게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