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운 시기에 직장을 잃거나 제한 근무를 하게 되는 한인 동포님들,
그리고, 인컴을 가져가지 못하는 사업주들도 해당이 됩니다. 꼭 자세히 읽어보고 빨리 혜택을 챙기세요.
코로나바이러스로 야기된 재난적 경제 어려움에 대응하여 트럼프 대통령이 2020년 3월 27일 CARES (Coronavirus Aid, Relief and Economic Security) 법안에 서명, 그 즉시 발효되었습니다. 이미 수많은 사람이 실직하게 되었고 그 숫자는 늘어날 것으로 판단되므로, 이번에 실행되는 실업 보험(Unemployment Insurance)에 의한 실업 수당 혜택에 관하여 전 미주 한인 커뮤니티의 커다란 관심이 쏟아지고 있어요.
실업 수당과 관련하여 간단하고 쉽게 변호사 세 분이 한글로 자료를 정리하여 한인 커뮤니티와 나눌 수 있도록 전달해 주셨습니다. 자신이 속해있는 주 정부 보험 수당 외에 연방정부의 지원까지 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파일 내용에는 워싱턴 DC, 버지니아, 메릴랜드 주민이 직접 신청할 수 있는 링크를 포함했어요. (아래에서 다운로드)
다른 주에 계신 분들은 인터넷 검색 창에
“apply for unemployment benefits in ______ (현재 계신 주 이름)” 등의 관련된 키워드로 찾아보면 해당 신청 페이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예: apply for unemployment benefits in Texas)
더불어, 자료를 정리해 주신 분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싶습니다. Moon & Park Associates의 박상근 변호사, DC Law Group의 신성재 변호사, Jonathan Ahn, Esq의 안일송 변호사는 현재 북미주 CBMC(Christian Business Men’s Connection)에서 선한 영향력을 커뮤니티에 전하고 있는 유능한 크리스천입니다. 개인적으로도 제가 가까이서 늘 닮아가고 싶은 멋진 분들입니다. 이 외에도 전문 영역에서 자료로 협력해 주고 있는 CBMC 동부 연합회와 DC, 메릴랜드, 센터빌, 락빌, 그리고 Y 지회 분들, 참 고맙습니다.
필요한 분들께 유용하게 사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곳에서 함께 자료를 나눕니다. 어려운 시기를 함께 잘 극복하여 더욱 높이 성장하는 한인 커뮤니티가 되기를 바라며 기여하려는 마음이 우리 주위에 참 많이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힘든 코로나 시기를 지켜보면서도 솟아나는 희망이 오늘도 저의 가슴을 부풀게 합니다.
직장을 잃은 분, 시간이 줄어들어 급여가 줄어든 분, 1099 계약직이나 프리랜서는 물론, 자신의 급여를 받지 못하게 된 오너들까지 모두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파일을 다운받아서 꼭 신청해보세요. (아래에서 다운로드)
Phil Yoon 드림
InteliSystems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