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을 통해 광고를 하는 광고주의 숫자가 200만을 넘어섰다고 페이스북이 발표했다.
페이스북 광고주의 숫자는 6개월전에는 150만, 18개월전에는 100만으로 그 증가 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 물론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비즈니스의 숫자가 3천만개를 넘는다는 점에서 아직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하는 비율은 그리 크지 않다고 할 수 있다.
현재 페이스북 광고를 이용하는 대부분의 광고주는 중소형 비즈니스들로 알려졌다.
BIA/Kelsey의 조사에 따르면 중소형 비즈니스의 55.1% 가 페이스북 페이지를 가지고 있다고 답했고 20%는 페이스북 광고 혹은 Promotional Post를 이용한 적이 있다고 대답했다. 페이스북에 따르면 스몰비즈니스의 35%가 아직 온라인상에서 web presence가 전혀 없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eMarketer에 따르면 디지털 광고시장에서 페이스북은 7.8%에 불과하여 구글의 31.1%에 비하면 여전히 많이 작다 그러나 2013년 구글은 33.6%, 페이스북은 5.8%였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구글은 다소 감소추세, 페이스북은 증가추세임을 알 수있다.
페이스북은 광고주들을 위해 이번에 Ads Manager 앱을 출시했다. 이 앱을 통해 사업자들은 자신들의 페이스북 광고와 관련된 ads’ engagements, cost per engagement, total reach 및 frequency 등 주요 통계치를 알 수 있게되었다. 앱이 출시되기 이전에 이러한 정보들은 Ads Manager mobile site에서 볼 수 있었다. Ads Manager Mobile site 이용자는 월 80만이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