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력없이 거의 공짜로 고객과 매출을 늘리는 도깨비 방망이는 없을까? 스몰비즈니스 오너라면 누구든 한 번쯤은 아이처럼 상상해 봤을만한 생각이다. 그런데, 실제로 이와 비슷한 도구가 존재한다. 그것도 십년 이상 통계적으로 4,000%의 효과를 내는 거대한 위력까지 검증되었다.
저절로 되는 세일즈
혀를 내둘만큼 거대한 효과와 배경에는 단순하지만 단단한 이유가 있다. 오너나 스태프가 매번 고객에게 설명하거나,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 불편함은 물론, 팔로업 해야 할 연쇄적 업무까지 모두 다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이다.
“이메일 마케팅 셋업이 어렵겠지”라고 스스로 피하거나 외면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자동으로 얻는 매출이 크다면 충분히 시도해볼만 한 방법이 아닐런지 스스로 판단해보라. 이메일 마케팅은 작은 비용으로 큰 효과를 내는 대표적 세일즈 도구로 알려져있다. 셋업과 관리를 전문업체에 맡기더라도 부담되지 않을 정도로 비용은 저렴하다. 얻을 수 있는 큰 혜택을 거부하는, 안 하는 비용이나 댓가가 더 클 수 있다.
한 번 셋업으로도 해결
온라인 마케팅을 모르는 사장이라도, 한 번 셋업 후엔 거의 신경쓰지 않아도 될 만큼 관리도 자동 수준이다. 관심있는 수신 동의 고객이 계속 늘어나기에 상황은 갈수록 나아진다. 고객은 스스로 수신 동의하고, 연쇄 세일즈 이메일은 저절로 발송된다. 내가 안 해도, 시스템이 다 일해준다. 전문가가 줄 수 있는 조언이나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는 행동 하나만으로도 맣은 웹사이트 방문객은 스스로 수신동의를 선택한다.
저렴한 비용
안 하면 아까울 만큼 비용은 저렴하다. 그리고 자동화가 세일즈를 만들어 주는 건 더욱 큰 매력이다. 이 것이 바로 수신 동의 고객을 늘려가고, 자동 전달하는 세일즈 메시지의 힘이 아닌가? 고객 상담 한번만으로는 클로징이 힘든 큰 티켓 사업체에겐 정말 반가운 소식이다. 보험 회사나 회계 법인과 같은 전문 서비스 업체 등 고객 전환을 위해 신뢰와 설득이 요구되는 사업체인 경우 더욱 그 진가를 발휘한다.
믿기 어려운 혜택
관심을 나타내거나 문의하는 고객 이메일 주소를 손으로도 입력할 수 있다. 1분이 안 드는 이 행동만으로도 고객은 그 때부터 물 흐르듯 정해진 날짜와 시간에 척척 세일즈 메시지를 받는다. 실제로 열어 보았는지, 어떤 상품이나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지 클릭 추적을 통해 모두 알 수 있다. 따라서, 고객과 매출은 시간이 흐를 수록 향상하기 쉽다. “실제로 그게 가능하느냐?”고 속으로 의심하는 분도 있는 줄 안다. 물론 언제나 다 되는 건 아니지만, 이건 통계적으로 증명된 사실이다. 어쩌면 복잡하게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 해보면 쉽고 단순한 편이다. 셋업만 해 놓으면, 그리고 이메일을 사용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활용할 수 있는 쉬운 마케팅 방법이다
3가지 포커스로 매출 향상
이메일 마케팅은 다양한 업종에서 매우 인기있는 세일즈 도구이다. 한 번 셋업으로 쉽고 편하게 고객 전환과 매출을 높이는 믿음직한 도구이다. 부지런하게 새로운 이메일을 작성하거나 오퍼를 보내지 않는 소극적 방법만 사용해도 충분한 가치를 얻을 수 있다. 이때 좋은 결과를 만드는 세가지 유념 항목은 아래와 같다. 1) 수신 동의 고객 리스트를 늘린다. 2) 자동 발송으로 손 대는 과제를 최소화한다. 3) 문의하고 사지 않은 고객 대상의 마음을 다시 이끈다.
태양열 파넬을 지붕위에 설치하면 공짜 전기가 계속 쌓이지 않는가? 마찬가지로, 한 번 셋업해둔 이메일 시스템은 수신 고객을 자동으로 쌓아가고, 일정대로 나열해 놓은 세일즈 정보나 할인 쿠폰 등을 정해 놓은 때에 발송한다. 고객과 매출을 자동으로 쌓아간다.
아직 이메일 마케팅을 시도하지 않았다면, 2019년에 작은 실험이라도 꼭 해볼 것을 권한다. 특히 서비스 전문업체라면 그동안 기다렸던 고객과 매출 자동화의 열쇠였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