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면 갖고 싶다?
견물생심(見物生心), 눈으로 보면 욕심이 생긴다. 학창 시절에도, 눈에 띄는 여학생이 더 많은 남학생의 마음을 끌었다. 숫자 게임에서 앞서는 능력이 경쟁력이다. 고객 흡수와 세일즈에서도 다르지 않다. 항상 눈에 띄는 사업체는 그렇지 않은 경쟁사보다 호감도가 높다. 고객의 눈을 먼저 장악하면 언제나 한발 앞서고 늘 유리한 고지에서 경쟁한다.
지난 시간에 지역 비즈니스 패권을 장악하는 가장 중요한 한 가지에 관해 설명했다. 바로 로컬 검색이다. 노출에서 우위는 고객의 눈앞에 바로 다가가는 어마어마한 기회를 열어준다.
노출만큼 늘어나는 세일즈?
사업체 검색 때 노출은 세일즈와 정비례한다는 사실은 더 이상 비밀이 아니다. 수많은 소규모 로컬 사업체도 검색 우위를 차지해서 크게 성장하는 케이스는 주위에 너무 많아졌다. 지역 검색을 내 편으로 만들어 세일즈와 사업 성장을 이루고 싶은 욕망이 솟고 있었다면, 이제 그 대열에 들어갈 수 있다.
잘나가는 경쟁사의 비밀?
비즈니스 경쟁을 살펴보라. 온라인뿐 아니라 로컬 사업에서도 대표급 사업체들이 있다. 그들의 성장 동력과 공통 분모는 무엇인가? 바로 구매하는 소비자의 눈앞에 경쟁사보다 훨씬 자주 나타난다는 것이다.
고객은 로컬 구매와 서비스 등을 위해서도 온라인으로 검색한다. 구글은 구매 의도 검색을 인식하고, 근처의 사업체 3개를 구글 지도와 함께 보여준다. 여기에 오르는 단 세 업체가 전체 트레픽의 80%를 장악한다. 바로 이 로컬 3팩에 내 사업체가 나와주는 것이 지역 사업주의 꿈이라고 할 만큼 그 혜택은 압도적이다.
그렇다면 열쇠는?
노출이 해답이다. 경쟁업체로 향하는 대부분의 고객 앞에 내 사업체를 먼저 보여주면 상황은 달라진다. 이를 아는 똑똑한 스몰비즈니스는 로컬 검색 노출을 위해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어우, 그런 걸 작은 업소에서 어떻게 해?”라고 생각했어도 이제는 그 편견과 침체 상황을 역전할 수 있다. 그 시간이 바로 오늘이면 좋겠다.
부담인가 혜택인가?
아날로그 사업주에겐 머리 아플 수 있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 정말 되는 로컬 디지털 지역 광고 관리는 평범한 사업주에겐 손 대기 어려운 영역이다. 그래서, 실제로 하는 업주에게 더욱 큰 혜택을 몰아 준다. 때론 복잡하고 전문지식이 필요하기에, 믿을 만한 에이전시에 맡겨서 저절로 되게 하면 된다.
전기 공사나 간판 제작을 내 손으로 직접 하지 않는 것처럼, 디지털 마케팅도 누구나 맡겨서 쉽게 시작할 수 있다. 시간 절약과 효율의 혜택을 얻고, 더 많은 고객을 끌어오는 것이 목적이 아닌가?
노출을 장악하는 세 가지 방법?
검색 시 노출을 지배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이다. SEO (검색엔진 최적화), 검색 광고 (구글 지도 광고, 페이스북 광고 등), 그리고 소셜미디어이다. 각 방법의 특별함을 업종과 업소에 따라 십분 활용할 수 있다.
빨리 승부를 보고 싶다면?
위의 세 방법은 고유의 장단점이 있다. 하지만, 가장 빠른 고속 노출은 검색 광고와 소셜미디어로 이룬다.
큰 수확에 욕심이 생긴다면?
SEO는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걸린다는 단점이 있지만, 일단 랭킹이 구글 검색 첫 페이지에 오르면 무제한 광고 예산에 견줄 만한 무수한 혜택을 수확한다. 따라서, 꼭 고려해야 할 필수 중장기 전략이다.
다음 시간에 하나씩 살펴보고 실행 스텝을 만들어보자.
스몰 비즈니스 검색광고 마케팅 문의, 무료 ebook
703-337-0123, www.intelisystem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