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lp 리스팅 등록하기
#1: 먼저 Yelp for Business Owners 로 가서 “claim my business”를 클릭한다.
#2: 여기에서 비즈니스 이름과 지역 (City, State)를 타입하면 다음 3가지의 경우가 나오게 된다.
- Already Claimed: 이미 해당 비즈니스 리스팅이 누군가에 의해 Claim되었다는 의미이다. 이 경우에는 Yelp의 Customer Support 에 연락하여 문제를 해결하여야 한다.
- Claim: 아직 Claim 되지 않았으므로 Claim 버튼을 누르고 Claim 절차를 진행하면 된다. Claim 버튼을 누르면 먼저 Yelp의 비즈니스 어카운트를 생성하는 화면이 나온다. 이메일과 비밀번호 등 기본적인 정보를 넣고 비즈니스 어카운트를 만들고 나서 해당 리스팅을 Claim하면 된다.
- 리스트에 나오지 않는 경우: 이 경우는 Yelp의 데이터베이스에 해당 비즈니스가 아직 인식되지 않은 상태라는 의미로서 이때는 화면 맨 아래에 보이는 Add your business to Yelp를 클릭하고 자신의 비즈니스를 먼저 등록하여야 한다. 이렇게 등록된 비즈니스는 Yelp의 리뷰를 거쳐 승인 여부가 결정된다. Yelp에서 승인이 되면 Yelp 어카운트를 만들고나서 해당 비즈니스 리스팅을 관리하면 된다
Yelp 리스팅 최적화하기
Yelp에는 이미 수많은 비즈니스들이 등록되어 있기때문에 사용자들이 Yelp에서 검색을 할때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유리하다. 이렇게 Yelp 검색에서 상위에 나오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작업이 필요하다.
프로필 정보 채우기
일반 검색엔진과 마찬가지로 정확하고 많은 정보는 Yelp 리스팅 최적화의 가장 기본이 되는 작업이다. 프로파일 항목의 모든 내용들을 가능한한 자세하게 제공하여야 한다.
사진 혹은 비디오 추가
온라인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사진을 선호한다. 고해상도의 사진이 많을수록 온라인 유저들의 관심을 끌게 되어있다. Review Trackers 의 조사에 따르면 Yelp 사용자들의 경우 사진이 있는 리스팅에 2.5배 더 시간을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Review 요청하기
고객들에게 Yelp에 Review를 달아달라고 요청하여 Review가 많아지도록 하여야 한다. 당연히 호의적인 고객들에게 이러한 부탁을 하여야 할 것이다. 여기에서 문제는 많은 Review들이 실제로 보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이는 Yelp에서 scam성 review를 방지하기 위해실행중인 알고리즘 필터로 인한 현상이다. 가장 큰 이유중의 하나는 review를 올리는 유저가 개인 프로필을 모두 작성하지 않는 경우이고 또한 이전에 한번도 review를 올리지 않았던 경우도 일단 Yelp에서 해당 review를 hold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이후 개인 프로필이 제대로 입력되고 소위 Yelper로서 인식이 되면 해당 review가 release되어 보이게 된다. 따라서 가능하면 이미 Yelp를 많이 사용중인 소비자들에게 review를 요청하는 것이 좀더 빠르고 효과적일 것이다.
Review에 반응하기
Yelp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Review 사이트이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Review에 반응해주어야 한다. 물론 모든 Review에 일일이 다 반응할 수는 없지만 좋은 Review에는 감사 인사를 남기는 등 정기적으로 반응을 하고 특히 Negative Review가 있는 경우에는 반드시 반응을 하는 것이 좋다. 이때 Review에 대해 반박하거나 변명하는 듯한 반응은 오히려 역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으므로 주의하여야 한다. 이에 대해서는 다음에 좀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겠다.
키워드 사용
여타 검색엔진과 마찬가지로 Yelp내에서의 검색에 있어서도 키워드의 역할은 중요하다. 따라서 프로파일에 주요 키워드가 사용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Guest posting, press release 혹은 다른 경로를 통해 해당 페이지에 backlink들이 연결되도록 하면 Yelp 내에서의 검색뿐 아니라 전체적인 검색 자체에서도 도움이 된다.